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명치에서 단단한 뭔가가 만져지는데요
평소 누워있으면 꼬르륵 소리가 자주 나요. 항상은 아닌데, 한번 날 때 좀 많이나요.
아까도 누워있다가 소리나서 또 소리나네하고 배를 만졌는데 명치쪽에 단단한 멍울?? 뭔가가 만져졌어요
뭐지 하고 손으로 살살 돌리면서 눌러보니까 무슨...음... 소리가 크진 않았는데 공기방울이 자글자글하게 빠지는듯한 느낌이 들면거 단단한게 없어졌어요.
시간이 쪼금 흐르고 만져보니까 또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생기고, 만져서 없애고를 한 세네번 반복한 것 같아요 지금은 안그래요
이게 뭘까요? 가스같은게 찼던걸까요??
저번에 꿈에서 누가 명치를 손으로 심장뽑아내듯 쥐어뜯었는데 너무 아파서 깼거든요. 근데 깨고나서도 그 아픔이 10분동안 지속됐어요. 이런일 때문인지 뭔가 신경이 좀 쓰이네요


answer Re : 명치에서 단단한 뭔가가 만져지는데요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혹시 탈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외과에서 검사를 해보셔야할 것 입니다.
복근은 정가운데서 맞닿아서 단단히 뱃속장기를 감싸주는데 그 가운데의 봉합이 살짝 약해졌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명치에서 단단한 뭔가가 만져지는데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만져지는 멍울이 있는데, 그것을 만져서 풀린다? 의학적으로 이해하기 힘든상황입니다. 추후에도 만져지는 멍울이 있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 진료를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