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시 사시
제가 오른쪽눈과 왼쪽눈 시력 차이가 좀 많이 납니다. 1년전부터 이상하게 사물이 2개로 보이기 시작했어요 집중하거나 가까운것을 볼땐 안그러는데 먼곳을 볼때 증상이 나타나요 가까운것을 볼때도 가끔은 나타납니다 선생님께서 저는 그냥 보고 있는데 눈을 왜 가운데로 몰아서 보고 있냐고 물어본적있어요 제가 부모님께 말하기가 좀 그런 상황인데 내년쯤에 라식을 할 예정입니다 라식할때 눈 검사를 할때 발견할 수 있나요?? 제가 검사를 안해봐서 복시인지 사시인진 몰라요... 이 증상이 있어도 라식 할 수 있나요?? 만약 복시나 사시이면 치료할수 있나요??


answer Re : 복시 사시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복시와 사시가 단순히 근시나 난시 같은 굴절이상 때문에 증상이 생길 수 있어서 안경을 착용 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안경착용 여부는 알 수 없는데요,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물이 두개로 보이고 가운데로 몰려보이면 사시나 다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증상이 나타나면 단순한 굴절이상일 가능성이 많고요. 계속 불편하시면 안과검진을 받아보세요. 간단한 기본 검진만으로도 이상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식 수술 하기전 검사에서 충분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