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약 프로페시아
하루에 한번씩 규칙적으로 프로페시아 1알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병원을 가지 않았고 따라서 약을 한달정도 복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5월 초부터 현재까지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났습니다

<증상 1>
1_비현실감 몽롱함
2_머릿속이 텅텅 비어있다
3_생각이 완전히 사라지고 몸의 감각만 남아있다
4_홀로 남겨진 빈 공간에 혼자 들어가 있는 느낌
5_정신이 멍하다

<증상 2>
추가적으로 03.29일에는 공황증상, 04.26일 5월18일과 5월20일에는 약간의 불안전조증상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2월 말부터 현재까지 거의 대부분의 일상을 집에서 보내고 있고 규칙적으로 하루에 2번씩 30분에서 1시간정도 산책을 하는 정도입니다. 최근에 오후에만 까페를 가거나 가끔 부모님과 회식을 하는 정도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에게 이야기 하고 싶은 핵심은
앞서 언급한 <증상1>과 <증상2>가 발생하는 이유가 1달 가량 약을 복용하지 않은 것에 대한 부작용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정신적 혹은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그런 것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탈모약 프로페시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직접 진료를 보지 않고 답을 드리기 어려운 영역입니다만, 말씀하신 증상들이 프*페시아 중단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듯합니다. 심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많이 불편하다면 정신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탈모약 프로페시아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탈모약 복용자의 극히 일부가 브레인포그 증상을 호소합니다.
브레인포그(brainfog)란 단어 그대로 뇌에 안개가 낀 것처럼 정신집중을 할 수 없는 증상을 말합니다.
약복용중에 나타났다가 약복용 중단하고 괜찮아졌다면 약물 부작용 가능성이 높지만
약복용 중단하고 한달이후에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 것이라면 다른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및 불안 증상 등도 나타났었다고 하시니 정신과 선생님과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