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이물감 외쪽머리무겁고 어지러움 왼쪽눈압통
안녕하세요 제 증상이 왜이럴까요?
4월28일 이비인후과방문 열은없고 목이 편도부은거같아서 7일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전혀 나아지지않고 목이물감이 생겼어요 다시병원가서 약을바꿔준다고 편도염이라고해서 약을먹었는데도 이물감이 그대로고 다시 가니 염류성식도염과 신경제를주더라고요 4주째 같은병원을갔고 약만 바꿔주고 제가 후두내시경해달라고하니 그건아닌거같다고 안봐도 된다하셨는데
지금까지 이물감도있고 이제는 머리 왼쪽으로 통증은아닌데 뇌가 부은듯한느낌과 왼쪽 눈압이 생기고 어지러워요
왼쪽으로 누우면 좀나은데 오른쪽으로 누우면 쏠리는느낌이고
어디병원을가야하나요? 무슨검사를해야할지.. 약봉지만 많고 먹어도 소용없으니 답답해서 여기에 문의드려봐요..
큰병이 아닌지 걱정스러워요 후두쪽인지 식도쪽인지 두경부나
뇌쪽인지 어떻게해야 이 증상이 없어질까요..


answer Re : 목이물감 외쪽머리무겁고 어지러움 왼쪽눈압통
윤병기
윤병기 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약을 받아오셨으면, 이비인후과에서 후두내시경을 이미 보시고 받으신거 아닌가요?
목 이물감은 역류성 식도염도 유발 시킬수 있지만, 두통 혹은 머리가 띵한증상, 안압도 오른 지끈거림 등이 동반되면 다시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축농증이나 비염이 악화되어서 생기는 증상이 아닌지 확인해 보실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혹시, 후두내시경 검사를 안해봤다면 함께 받아보면 좋을 듯 하구요. 필요하다면 안면부 x-ray 도 찍어볼 수 있는데 이건 진료 후 결정할 문제구요.
아마도, 가래도, 코막힘도 있으실꺼 같은데, 원래 비염이 있으신 분이라 심하다 못느끼시는 걸 수 도 있습니다.
여지껏 드신 약이 효과가 없는거 같으시다면, 다시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보시고 코쪽 후두쪽 한번더 진료 및 확인을 받으시면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완치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