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왼쪽부근이 막힌 느낌과 빠른맥박, 코로나는 아니겠죠?
평생 겪은적없던 증상이긴한데요.. 다른원인도 충분히 있어보이지만 혹시나해서요..
심장왼쪽부근이 막힌 느낌과 빠른맥박이 지난달말에 와서
이번달 초에 응급실다녀왔는데요 집에서 항상 열쟀을땐 열 없었는데 거기선 잠깐 37.몇?도 나와서 격리해서 코로나검사하려다 열이 다시없어서 안했다고하셨는데요 그날은 심장검사들만 했어요 근데 그때 불충분했던거같아 제가 다시 다른검사하려고하고있고요 그날이후 좀 괜찮아졌다가 9일정도이후부터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시작했거든요
응급실에서 열은 제가 심장부근이 그날 이상해서 누르듯이 마사지한후에 머리로 열이 몰리는게 느껴졌고 그이후 응급실을 바로갔기때문에 그렇게나온것같거든요
근데 암튼 제가 20대고 평생 심장이상을 느낀적이 없는데,
왜 이걸 느끼냔거죠.. 코로나는 정말 1의 가능성도 없나요?
기침도 살짝씩 나오는데 더 심해지지않고 그냥똑같고 심장이상증세도 갈수록 심해지는건아닌거같고 아직까지 매일증세가
똑같아요 제가 이증상을 처음느낀게 4월말인데 코로나가 2월중후반부터 한국에 퍼지기시작했는데 전 2월중후반에 확진자없는 개인병원 2곳을 다녀온것이외에 3월 4월에는 온라인수업하는 학생이라 어디나간적이 없어요


answer Re : 코로나는 아니겠죠?
서민석
서민석 전문의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6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서민석입니다.
코로나 가능성을 증상으로만 구별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심지어 전혀 증상이 없어도 코로나 양성이 나오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말씀하신 증상은 코로나 감염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심장 자체의 문제에 대한 검사들이 원인 확인에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충분히 심장에 대한 검사를 했고, 이상이 없었다고 한다면 추가검사는 도움이 되지는 않아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인해 참 많이 민감한 요즘입니다. 평소와 다른 불편감이 조금만 있어도 코로나가 아닐까 염려하는 분들이 참 많아진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심장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상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