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팔부터 새끼손가락쪽이 묵직하게 아픕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일까요?
열흘전쯤 자다가 왼팔에 통증이 심해서 응급실로 가서 심전도,혈액,초음파등 심장관련 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이 없다고 해서 퇴원했고, 이틀후 새벽녘에 팔에 심한통증이 재발하여 다시 응급실사서 동일한 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도 하루 이틀 주기로 계속 통증이 발생하였읍니다. 통증이 발생하면 한시간이상 지속되었고요
작년초에 협심증으로 스텐트 시술을 받은적이 있고, 시술후 확인 검사로 며칠전에 심혈관 조형술 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현재는 심한통증은 없는데 가끔
저린거나 뻐치는 느낌, 찌르는 느낌등 특정부위에 통증은 없고 전체적으로 묵직하고 기분나쁘게 아픈 경우가 하루 한 두번 있읍니다
아픈 느낌은 작년도에 협심증 발생했을때 느꼇던 통증과 같은 것 같고,스트레스를 받거나 특히 운전중에 왼팔에 감각이 이상해집니다 ㆍ왼팔 팔굽치 아래쪽에서 새끼손가락과 네번째 손가락 까지 감각이 안 좋읍니다
목디스크인가해서 목 MRI도 찍었는데이상없다고 하네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흉곽출구증후군 증상과 비슷한거 같은데 이병일까요?

다른 의심해볼만한 병은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왼팔부터 새끼손가락쪽이 묵직하게 아픕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일까요?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손의 불편감은 손까지 오는 신경 어디에서든 자극을 받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흔히 목 - 흉곽출구- 팔꿈치 - 손목 순서로 신경의 이동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에 문제가 있다면 말슴하신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끼손가락 주변의 불편감은 빈도상으로 볼 때 팔꿈치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신경의 손상 유무는 신경전도 검사 (근전도 검사)를 통하여 그 병변이나 위치 등을 추정할 수 있으니,
검사하셨던 자료를 첨부하여 수부를 전문으로 진료 보시는 정형외과를 방문하신다면 보다 자세히 진찰 받고 이에 따른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쾌유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