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반염 치료 중 계속된 통증으로 인해 불편합니다.
치료하기 전 암검진으로 내원해서 초음파 검사 후 골반염으로 나와 4일 동안 주사맞고 6일째까지 약을 복용했습니다.골반염이다 알기 전 까지 변비가 있어서 배가 아픈가보다 했었는데 변비와는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주사맞으며 약도 먹고 하는데 그 전보다 통증이 심해지고 있어요. 아랫배가 계속 불편하고 아프고..허리까지 아프고요.. 약도 6일째 점심약이 마지막이고 치료는 다 끝났다고 하셨어요.
치료가 정말 다 끝난건가요. 아프다고 얘기하긴 했는데 .. 동네의 산부인과로 간거였는데 큰병원에 함 가봐야할지 고민중이에요.


answer Re : 골반염 치료 중 계속된 통증으로 인해 불편합니다.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골반염의 경우 재발이 잘 되고 지속적으로 있었을 경우 후유증으로 골반 유착등을 일으켜서 큰 염증이 있지 않아도 계속 미미한 불편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심한 유착의 경우 자궁과 난소의 해부학적 기형을 일으켜서 불임 등의 후유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먹는 약으로 치료를 계속 하셨으나 염증이 심한 경우 주사제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들도 있고 이런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요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치의와 좀 더 상의하시고 필요하다면 상급 병원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