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죽 가방끈에 눈을 맞았어요
엊그제 일요일 오후에 가방 정리하다가 억세고 두꺼운 가방끈에 눈꺼풀을 세게 맞았어요. 버클 있는 쪽 가방끈이 세로로 세워진 상태에서 내려쳐지는 듯이 맞았어요 ㅠㅠ 눈 바로 위에 있는 눈두덩이에요ㅜㅜ 아래를 보고있어서 검은 동자쪽에 도 충격이 가해진것같아요..

눈 감을 때마다 아프고 따갑고 뭔가 시야도 맞은쪽만 침침해지고 어둡고 좁아진 느낌이 들어요
맞은 쪽 눈이 낯선느낌 제눈이 아닌것 같고ㅠㅠㅠ
아침에도 이쪽만 뿌옇다가 한 5분뒤에 돌아오구요.

현재 이쪽 눈에 다래끼나 눈꺼풀에 눈꼽같은게 껴있는 상태긴 합니다. 이건 가방끈으로 맞기전부터 그러긴했어요..

안과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냅두면 좋아지나요?

혹시 눈에 어떤 이상이 발생하는지, 장기적인 시력 저하나 시신경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가죽 가방끈에 눈을 맞았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반드시 안과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둔상이나 타박상에 대한 진료 및 눈 시력이나 신경에 대한 종합 진찰이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죽 가방끈에 눈을 맞았어요
이민규
이민규 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비교적 센 강도로 가방끈에 맞으셨다면 각막의 찰과상이나 전방출혈, 수정체 이상(아탈구, 외상성 백내장), 유리체나 망막의 이상 (출혈, 열공, 타박상)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적절한 치료가 안되면 시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도 있으시다면 가까운 안과에 가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