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맥류증상이 여러곳에서 나타납니다... 몇가지 더 여쭙고싶은게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치질 정확히는 치핵수술 받은지4년이 지났는데 이상이 없다가 요번에 고환 통증과다리통증이 생기면서 더불어 재발하여 진료를 본적이 있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26살동안 이렇게 정맥류 증상이 동시에 온적이 없는데다가 원인불명의 혈뇨까지 동반된 상태라 무슨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어서 걱정입니다.

통증발생 전과 달라진 점이라곤 다이어트 하면서 5개월동안 11kg감량한것과 무릎 부상으로 무산소운동을 하지못하여 전체적인 근육량이 많은 줄은점 , 심한 스트레스 이렇게 3가지입니다.

의사선생님이 생각하시기에 이증상들은 전부 별개이며
무언가 근본적인 질환같은건 없다고 봐도 되는지 여쭙고싶습니다.


answer Re : 정맥류증상이 여러곳에서 나타납니다... 몇가지 더 여쭙고싶은게 있습니다.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정맥류로 인해 혈뇨가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기에, 이부분은 저도 무엇이라 단정지어 이야기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정맥 질환의 대부분이 선천적으로 약한 혈관 구조 및 잘못된 식-생활습관에 의해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정맥질환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보다 빠른 나이에 심한 정맥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힘든 일을 한 사람이라도 체질적으로 혈관이 튼튼한 경우였다면, 정맥 질환으로 노출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체중 감량은 정맥질환뿐 아니라 모든 질병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요소입니다.
힘들게 서서 일을 했다거나 무리한 운동 혹은 하복부를 비롯한 하체 쪽으로 무리가 가는 무엇인가가 있었는지를 먼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라면 좋던 싫던 병원 진료 및 해당 검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