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건강염려증 관련 질문 남겼던 환우에요!
건강염려증 관련 질문 남겼던 환우에요!
발씀해주신대로 생각은 생각일뿐 사실이 아니다라는 말 되뇌이며 다독여달라고 하신 말씀 너무 와닿고 감사합니다...
걸을 때는 무릎을 다 펴고 걸어야돼 라는 말을 듣고나서 막 억지로 다 펴고 걸으려다가 강한 충격의 반복적인 자세를 하면서 아무래도 염증이 생겼는데 이는 당연하게 일반인들도 염증이 생기는 거라는 것을 머리로는 압니다 왜냐면 걸음을 하나하나 통제하기 보다는 무의식적으로 자연스럽게 되는 대로 걷는 게 더 자연스러운 걸음이고 그게 맞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다 하고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이게 자해증세같은건가요... 이제 다리를 쫙 피는게 문제가 아닌 그걸로 인해 생긴 통증을 계속 확인하고 싶어하는서 무릎쌔게 차면서 걷기를 계속 하는 것 같아요 그 자세가 왜 아픈건지... 이런 식으로 무의식적으로 행해야 할 것들을 통제하려고 할때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알면서도 하고 불안해하고 또 그걸 조사하고 원리를 낱낱히 공부하면서 통제하려 하고 잇습니다... 이럴때도 그냥 선생님 해준 말씀처럼 생각은 생각일뿐 실제로는 그냥 흘러가는 대로...! 그리고 사람몸이 그렇게 쉽게 망가지지 않아라는 생각으로 좀 편안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을까요!
유독 수차례수술의트라우마때뭄인지 관절관련에 이렇게 목을 매네요


answer Re :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생각들을 반복해서 확인받으려고 하고 떠오르는 생각들을 확인 받으면 불안감이 조금 사라지고 다시 어느순간 생각들이 머릿속을 맴돌아서 확인 받으려고 하는 증상은 없으신가요? 건강 염려 이외에도 강박증적 사고 및 행동일 가능성도 염두에 두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전문의와 따로 상담을 통해서 감별이 필요합니다.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