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증상일까요?
15일 부터 콜록이 아닌 간헐적 '어흠'의 가벼운 기침이 나오고(체온은 정상, 인후통 증상X) 해서 이비인후과 방문, 진료 받고 약 복용하여 증상 호전(알레르기성 염증(?) 진단), 19일 이비인후과 재방문시 약을 달리 처방 받았으나 21일 본가로 이동시 약을 사택에 두고 이용하여 복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19일 부터 기침도 없고 아무런 증상 없이 생활 해오다 26일 엊그제 새벽 야간근무 간 춥다는 느낌이 들었고 콧물과 약간의 목 가려움, 기침(시간당 4~5회, 콜록이 아닌 어흠의 가벼운 기침)이 발생하여 그 날 오전 이비인후과를 재방문 해 진료를 받으니 역시나 염증? 및 알레르기? 진단을 받아 약을 복용하니 다시 콧물이 나오는 증상은 사라졌으며 기침도 흡연 후 간헐적 '어흠'(시간당 1~2회)만 나오는 상태입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코로나 아닐까 하는 심리적 불안으로 인해 미치겠네요.

이태원, 부천 물류센터 등에 다녀온 적은 없구요.

현재 상태는 체온은 오늘 아침 출근 측정 때 36.4로 정상이고 인후통 증상은 없으며 후각 정상, 기침은 간헐적 가벼운 '어흠' 시간당 2~4회, 목 안은 아주 살짝 가려우면서도 가렵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코로나 증상일까요?
서민석
서민석 전문의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6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서민석입니다.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감염을 확인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코로나 의심환자에 대한 안심진료소를 들어가는 저도 약간의 몸살, 인후통의 증상으로 어제 검사를 받아봤을 정도니깐요..검사를 해보지 않으면 코로나인지 아닌지 모릅니다. (저야 만에하나 진료중 감염으로 인해 다른 환자에게 전염시킬 가능성을 고려해서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이네요.) 만약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거나 집단 발생지역에 방문한적이 있다면 코로나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떨어진다면 현재 증상만 보면 알레르기 비염에 의한 증상으로 치료를 좀 더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증상일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여부를 판단할 능력이 현재는 없습니다. 단, 확진자 동선에 겹친다거나, 다수 발생지역에 다녀오신적이 없다면 가능성이 낮아 우선은 증상에 대한 치료를 조금 더 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