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피에 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5월 7일에 머리 이발을 했는데 자르고 나니 뒤통수 두피에 붉은 반점이 발견되었습니다.
머리가 조금 긴 상태에서 이발을 했는데, 그전에 반점이 있었던 것인지 이발 후 생긴 것인지 정확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태껏 두피에 이렇게 반점이 나거나 20여 일이 지난 후에도 없어지지 않았던 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발 후 생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발하기 전과 후에 두피가 간지럽거나 따갑거나 진물 등의 증상은 없습니다.
(1년 전 양쪽 발등에 아토피 증상이 있어서 8개월가량 스테로이드 복용약과 연고를 처방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혹시 이발기로 뒤통수를 밀면서 상처가 생긴 것은 아닌지 너무 걱정됩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미용 기계이기 때문에 피부 감염이나 C형 감염 등.. 감염병 위험은 없을까요?
피부과에 방문 후 감염병 검사까지 해봐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두피를 촬영한 사진을 첨부하였는데 선생님의 답변을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두피에 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김대우
김대우 전문의 모나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대우입니다.

두피에 갑자기 생긴 피부병변에 놀라셨나봅니다.
사진상 자세히 관찰되지는 않지만 붉은 병변이 여러군데서 보입니다.
이 부분은 모낭염 등 염증성 병변이 잘 생기는 곳인데,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발하실 때, 상처가 생기지 않았다면 걱정하시는 것처럼 감염병 검사가 필요하지는 않으며 감염병 위험도 없습니다.
생기는 원인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발 시 사용한 면도기 때문일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두피의 붉은 병변도 단순히 모낭염인지, 아니면 다른 피부염인지 진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대부분 저절로 좋아지지만 20일 넘게 지속되고 있으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지금 너무 걱정할 상황은 아니니 너무 걱정마시고
가까운 시일 내에 피부과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http://www.akd.or.kr 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