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주사를 맞았는데 알콜솜을 안묻히고 그냥 주사를 맞으면 어떡해되나요?
이틀전에 주사를 맞은곳은 왼팔에 주사를 맞았습니다. 왼팔 뻗으면 팔이 통증이 계속 느껴집니다.

주사는 알코올솜을 안묻히고 주사를 맞아도 괜찮은것입니까?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저의 몸의상태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의 상태는 머리에는 계속 두통이이 느껴지고 계속 두통이 사라지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밥을먹어도 밥맛이없고 잠을 오랫동안자도 잠을 잔것처럼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무엇을 하여도 일을하여도 공부를하여도 조금만 하여도 빨리 피로감이나 피로도가 쌓이구요

몸에 전체적으로 힘이 없을때가 그리고 몸이 무겁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몸이 왜이런 증상들이 계속될까요?

혹시 제가 패혈증에 걸린것입니까? 아니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것일까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불안한마음에 걱정되는마음에
무엇때문인지 알고싶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조금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answer Re : 제가 주사를 맞았는데 알콜솜을 안묻히고 그냥 주사를 맞으면 어떡해되나요? 몸이 아프지않았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주사부위 소독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과도한 걱정을 하고 계신 것은 아닌가 싶고 지금 증상은 코로나도 아니고 패혈증도 아닌 것 같아요.
원래 좀 건강에 관심이 많은 편인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