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변 본 후 휴지에 혈액이 묻어나오는데 좀 이상해요.
안녕하세요 3~4월에 대변 후 출혈이 있어 병원을 찾았고 초기 치핵이라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 때는 피가 선홍빛이었고 대변과 피가 따로 나오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좌약도 5일 넣다가 말았구요.

한달 좀 넘게 그런 증상이 있고 출혈은 멈췄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일주일에 2번 정도 출혈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대변을 휴지로 닦으면 전과 달리 혈액이 대변과 함께 묻어있네요. 따로 나오는 게 아니라 대변 속에서 혈액이 함께 나오는 느낌이랄까요. 이것도 치핵 증상인가요? 선홍색 피는 아니지만 검붉은 피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 같고요..

변비 없고 채식만 해서 고기는 일절 안먹습니다... 체중 감소라던지 다른 특이 증상은 없어요. 변이 살짝 굵은 날에 이런 증상이 특히 나타나는데 통증은 하나도 없습니다. 변 색깔도 풀만 먹어서 그런지 살짝 녹색인 것 말고는 별 특이 사항은 없구요.

병원 다시 가봐야할까요?


answer Re : 대변 본 후 휴지에 혈액이 묻어나오는데 좀 이상해요.
조선연
조선연 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네. 병원에 다시 가봐서치핵의 출혈인지 대장의 출혈인지 알아 봐야 할 것 같아요.
변에 혈액이 석여서 나온다면 대장의 출혈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장 내시경해서 출혈이 될 만한 소견이 있는지 찾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