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타구니 통증
안녕하세요. 전림섬염으로 사타구니 허벅지쪽에 누르면 통증이 나타나서요.

방사통인거같은데 마사지받는데 오른쪽허벅지 왼쪽허벅지 너무 차이가 납니다.

하지정맥쪽느로 검사도 받아볼 필요가 있을까요?

지금 세균성전립선염 약물복용중입니다.

쿡쿡찌르는건 좀 사라졌는데 해당균을 죽이는 약을 안먹은 8주동안 아팠습니다.. ㅠ


answer Re : 사타구니 통증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3,4,5는 해당인거같아요.

감사합니다.. 3,4,5는 해당인거같아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특정된 진단명에 따른 처방에서 차도가 있었던 것이라면, 하지정맥류와는 상관이 없는 증상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 발병 시 나타나게 되는 자각증상(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시어 이야기하신 사타구니 통증 이외에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혈관을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전문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육안상으로 혈관이 선명하게 비춰 보이거나 구불구불하게 튀어나와 보인다.
(물론 초기에는 육안상 관찰이 전혀 없기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2. 종아리에 근육경련 및 당김 증상이 나타나며, 오전보다는 오후로 갈수록 혹은 많이 움직이고 난 후 증상이 심해진다.
3. 다리에 전체적인 부종과 함께 묵직한 느낌(중압감)이 들며, 간헐적인 경련이 나타나기도 한다.
4.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무거운 짐 등을 옮기는 일을 하고 나면 다리의 피로감이 더욱 가중된다.
5. 편안한 자세(쇼파 혹은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다리를 높게 위치했을 때) 혹은 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다리의 피로감이 거의 없어진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타구니 통증
유선경
유선경 전문의 세란병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상담내용만으로 봤을 때는 하지정맥류에 의한 증상은 아닌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전립선염으로 치료 받는 병원에서 불편부위를 진료받을 때 말씀해 보시고, 상의해 보세요.
전립선염과 무관하다고 한다면,
사타구니쪽의 임파선염을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가까운 병의원에서 진찰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