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술 후 콧대에 볼록한게 만져지는 경우
코 수술 한지는 8년정도 됐구요
몇달전부터 콧대 중간 부분에 볼록 튀어나온거같은 작은게 만져졌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니까 더 커진거같은 느낌이라서요
갑자기 생긴건 아니고 피부과에서 관리받으면서 코부분을 좀 세게 짜거나 누르는 과정이 있었는데 그때부터 작은게 갑자기 만져진 것 같아요.
눌렀을때 통증이 있다거나 육안상으로 보일정도로 튀어나온건 아니구요.
혹시나 염증인가해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봤는데 염증은 아니라고 하시면서 수술한 병원에 한번 방문해보라고 하시던데 지금 방문할수가 없어서 상담문의 남겨봅니다. 크게 문제 없는걸까요?


answer Re : 수술 후 콧대에 볼록한게 만져지는 경우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문의주신 부분으로 직접 진료를 받으셨는데 시원스레 답을 듣지 못하신거 같아 약간은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제 생각에는 현재 상태는 크게 걱정하실 정도는 아니실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든 수술한 부위에 염증 소견이 나타나는 거라고 생각되는데 그 부분은 진료를 통해서 배제가 되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술후 8년동안은 괜찮으셨고, 현재 만져지는 부분도 외관상 눈에 띄는 크기가 아니라 만졌을때 느껴지는 정도라면
(비의학적인 용어지만) 아마도 해당 부위에 관리받으실때 세게 눌려진 부위의 연부조직이 약간 뭉친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만약 그런거라면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다시 좋아질 거라서 걱정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