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맥박이 뛰어 신경이 쓰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께 여러번 질문 드리네요.

원래 건강하고 일상생활을 잘 해왔고 증상이 없었는데, 이상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밤에 잘려고 누워 있으면 가슴에서 맥박 뛰는게 느껴집니다.

가슴에 심장이 있어 맥박은 당연히 뛰지만 쿵쿵하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의자에 앉아 있거나 누워있으면 엉덩이 또는 허벅지에서 맥박이 둥둥 느껴지고 등에서도 맥박이 둥둥 느껴지고 자세를 바꾸면 괜찮아집니다.

최근에는 불면증이 있어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수면유도제와 신경안정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니 예전처럼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법 수면을 취합니다. 평소 성격은 예민하고 한가지 일이 생기면 거기에 집중하고 불안해하는 편입니다.

단순 신경이 매우 예민해서 그런걸까요? 심장에 이상이 있어 그런건 아니겠죠? 어떠한 노력을 하면 될까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어릴때 심실중격결손 수술을 하고 심초음파를 정기적으로 받는데 이상없고 1년전부터 가슴이 간혈적으로 두근거려 콩브럭정 1.25mg을 한알씩 하루 두번 먹습니다. 현재는 괜찮습니다. 계속 복용중이구요.


answer Re : 맥박이 뛰어 신경이 쓰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심장에 부정맥은 없는지요 ? 부정맥 때문에 그런 느낌이 있어서 그러실 수 있으니 24시간 심전도 검사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맥박이 뛰어 신경이 쓰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심장 이상에 대한 동반 증상이 없습니다.
심장 이상은 없고 괜찮으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심계항진은 다른 원인에서 올 수 도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갑상선 검사 및 신장 기능 검사를 받아 보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