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테프라정 40mg 심한금단증후근 대처법
애드빌을 먹고 두통 어지럼증 고혈압 균형문제 증상으로 인해서 신경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후 테프라정 40mg 하루 두번 반알씩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별다른 설명은 없었고 약한약이라고 하셨고 첫날 지시대로 반으로 놔눠서 반알씩 복용후 심한 어지럼증 악몽 다리 근육약화 균형문제로 다음날 반알만 복용후 감소하면서 4일째에 반의반알 먹고 어제 부터 끊었습니다. 어제 오전에 걷기운동이후 심장이 마구뛰면서 혈압이 오르고 땅이 흔들거리면서 실신할것같아서 급히 응급실을 방문했고 심전도 피검사 소변검사 X레이 이후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지금 6일째 어지럽고 심장도 무리가 오는것같고 실신할것같고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무섭고 이 약 금단증후근이 심장마비도 유발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혈압을 내릴 영양제를 복용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테프라정 40mg 심한금단증후근 대처법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일단 해당 병원 신경과 선생님과 해당 약국 약사님과 상의 해야합니다.
그 후 문제가 없다면 제약회사 고객 센터에 전화 해서 문의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테프라정 40mg 심한금단증후근 대처법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테*라 이십미리 그램을 드시고 불편하신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시는데 약과 상관없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났을 수 있어요.
약을 줄이고 중단했는데도 증상이 지속된다고 하면 약 때문이 아닐가능성도 있습니다.
신경과 선생님이 테*라를 주신이유는 무었일까요?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심장마비는 걱정하지 마세요 .
건강에 관심이 많거나 예민하신분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