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임약 부정출혈
6/2~6/5일까지 생리였는데 양은 적었어요 6/5일부터 경구피임약 멜리안 복용하고 약먹는 시간은 오후6시에 먹거나 오후8시 등등 평균적으로 오후7시쯤 매일 복용 했어요
까먹고 한번 늦게 먹은날은 오후10시쯤인가 복용했는데
6월 11일쯤 옅은 갈색피같이 소변볼때 뭍어 나는게 한 이틀 가다가 괜찮았는데 6/14일 관계 갖는중 갑자기 통증 없이 빨간피가 나왔어요 부정출혈 인건가요?
이런적이 처음이라 작년에 머시론 장기 복용할땐 거의 부정출혈이 없었는데 올해 오랜만에 경구피임약 복용시 멜리안이 혈전 위험이 낮다해서 올해초에 한번 멜리안 복용했을때도 갈색 피가 나왔거든요
오랜만에 경구피임약 또 복용 하는건데 멜리안이 저랑 안맞는간가요? 지금 14일째 복용 중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11일쯤부터 간간히 부정출혈이 있어도 약은 계속 복용했는데 부정출혈이 있기때문에 피임효과는 하나도 없는건가요? 계속 이 약을 먹어도 되는건가요..?


answer Re : 피임약 부정출혈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피임약 복용 초기에 소량의 출혈은 있을 수 있습니다. 멜*안은 에스트로겐 함량이 낮아서 가능한 24시간 간격으로 매일 같은 시각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혈이 있어도 피임효과는 있으니 스케줄대로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6월 2일 생리가 진짜 생리가 맞았는지요? 생리 원래 해야하는 날짜가 맞았나요? 평소보다 양이 적었다고 해서요.
그리고 성관계 후 6월 14일 출혈이 있었던 것은 다른 부인과적 원인으로 인한 출혈인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 가셔서 다시 상담하시고 부인과적 이상 유무를 검사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