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정강이 앞쪽 감각저하
사건발생 전날 걸을때마다 오른쪽골반에서 삐걱거리는 느낌을 받았지만 대수롭지않게 생각.
그다음날 오른쪽 엉덩이 쪽이 너무아파 응급실감.(움직이기만해도 아픈정도.)
진통제주사, 그리고 링거맞고 일주일치 약받음.
(약 내용은 비스테로이드성 근육이완제)
신경외과가서 허리통증은 전혀없으나, 다리감각저하가 있다고얘기하니 디스크라는 얘길함.누워서 다리도올려보고 했는데 전혀 문제없음. 그 후 신경과가라고했음.
신경과가서 근전도 검사함. 전혀문제없다고결과받음.
마취통증의학과가서 오른쪽 정강이 앞쪽부분만 감각저하되어있다 얘기함.
허리문제라함. 허리주사맞으라고 권유.
저는 맞지않겠다함. 허리전혀아프지않기때문. 그리고 허리가 아닌다른이유가있을지도 모르는생각과 허리말고 뭔가 다른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체 무슨병입니까..답답합니다. 일상생활무리없는데
뛰지는못하지요. 감각저하된상태로 생활하는거 스트레스고 두렵습니다..

1. 허리에 주사(뭐 약물과 그리고 보톡스도 들어간다네요) 괜찮을까요?
2. 약물치료,물리치료를 해서 낫고싶은데 꼭 주사 치료로만 해야하나요? 다른방법으론 정강이 감각이 돌아올수는 없나요?


너무답답해서 글남깁니다..도와주시면안될까요....


answer Re : 오른쪽 정강이 앞쪽 감각저하
김정희
김정희 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입니다.
현재 정확한 진단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나 서리 시술을 진행한다는 것은 요추 신경공 협착이나 추간판 탈출이 측방으로 진행된 소견이 있을 수도 있다는 추정을 합니다. 실제 정확한 영상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근전도 검사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없이 시술만을 시행할 경우 일시적인 완화 이 후 증상 악화 시 더 큰 증상을 초래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 추간판 성형술 기왕력도 있는 것으로 보아 이와 관련된 신경근에 병증 등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조금밖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 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진단 이 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