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삭센다 투약한 부위가 모기 물린것처럼 반응이 일어납니다.
삭센다 투여 중인 28살 여성입니다.
투여 한달 차 까지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일주일 전정도부터 투여를 한 부위를 중심으로 모기 물린것처럼 간지럽고 오백원 정도의 지름으로 빨갛게 변합니다. 투여를 한 부위 외에 다른 곳에는 이런 현상이 아예 없으며, 유독 이 부위만 그러네요ㅠ

이번이 두번째 펜인데 이번 펜에 무언가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님 투여 순서 (아이스팩 30초정도 대고있기 - 알콜스왑 - 투여 ) 에서 무언가 문제가 있던 걸까요?

투여용량은 현재 1.2로 맞고있는데 용량을 올린지는 이주정도 지났습니다. 지금 이틀동안 투여를 중단하고 지켜보는중인데 빨갛게 올라왔던 부위들은 더이상 간지럽지는 않으나 빨갛게 색이 변한건 그대로 있는 상태입니다ㅠ

삭센다에 대한 알러지 반응일까요? 그렇다면 투약을 중단해야할까요?ㅠ 아님 지켜보다가 추가 투약을 해도 괜찮을까요? 피부 문제 외에 다른 삭센다의 일반적인 부작용 현상들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첨부한 사진 부위는 배에 투약한 부분이며 제가 너무 긁어서 멍처럼 변한것 같아요)


answer Re : 삭센다 투약한 부위가 모기 물린것처럼 반응이 일어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삭*다 주사부위 피부 반응은 대개 경증입니다. 일시적이고 주사 중단시 회복이 됩니다.
크게 걱정 하실 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