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사정감x, 노콘 삽입, 1분 미만 피스톤 후 콘돔, 15분 뒤 콘돔 빼고 질외사정)
1. 마지막 월경 기간은 6월 8일부터 6월 13일까지 6일간이었습니다.

2. (올해 4월부터 기입 시작) “봄캘린더”라는 앱에 의하면 월경 평균 주기는 28일이며 월경 평균 기간은 7일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규칙할 때가 있습니다.

3. 앱에 의하면 15일부터 26일까지 가임기입니다. 배란일은 20일부터 22일까지 입니다.

4.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성관계를 하였습니다. 매회 콘돔을 착용하기 전 성기에 비비거나 몇 초간 넣고 피스톤 운동을 했습니다. 기억에 의하면 1분을 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콘돔 착용을 하고 15분 동안 성관계를 한 뒤 질외사정을 했습니다.(정확히는 콘돔을 빼고 여자친구 손에 사정했습니다)

5. 29일, 여자친구가 자궁 통증을 느낀다고 했습니다. 마지막 관계 후 약 1.5주가 지난 시점이라 착상통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6. 저와 여자친구는 임신을 원하지 않습니다.(참고로 여자친구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Q.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사정감이 전혀 없이 발기 후 노콘으로 1분 미만 삽입한 것으로 임신할 수 있을까요? 성관계 전에 깨끗히 샤워를 합니다만, 요도에 여전히 활동성 정자가 남아있어서 1분 미만 삽입만으로 임신이 가능한가요?


answer Re :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사정감x, 노콘 삽입, 1분 미만 피스톤 후 콘돔, 15분 뒤 콘돔 빼고 질외사정)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임신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 가임기 기간동안에는 두분다 피임을 반드시 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산부인과 내원하면 일찍 임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 혈액 검사 를 통해서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