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친구랑 관계
여자친구가 1월 중에서 말 사이에 경구 피임약을 먹고 4월 초중반에 생리를 하고 저번 생리는 5월 28일 쯤에 했습니다. 전부터 생리 주기가 매우 불규칙 합니다. 보통 생리 예정일은 오늘과 어제 사이라고 하는데 아직 안했습니다. 생리 전 허리통증은 하루동안 있었습니다 성관계는 6월 19일 이후부터 하였으며 거의 다 콘돔을 끼고 했습니다. 22일에서 23일 이후로는 콘돔을 끼지 않고 관계를 가지고 전부 질외사정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가진 관계는 6월 27일로 첫번째는 콘돔을 끼고 두번째는 닦은 뒤 20분 정도 쉬고 관계를 가졌습니다 물론 질외사정이고요. 모든 관계 도중에 콘돔을 끼지 않았으면 쿠퍼액이나 뭔가가 나오는 느낌이 들때마다 뺐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자위를 매일 하루에 2번 이상씩 하는데 정자가 많이 있을까요?? 자세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여자친구랑 관계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자위를 2번 씩 하더라도 정자는 존재합니다.
우선 본인 정자 검사를 통해 무정자증이 아닌 경우를 말씀드립니다.
피임없이 관계를 하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자친구랑 관계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은 배란일을 예측하기 힘들어서 주기요법은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임신가능성을 예측 불가입니다. 피임은 확실하게 해주셔야 불필요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