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식이 잘 안내려가요
저는 16살 중딩인데
제가 오늘 오후에 과자를 먹다가 갑자기 과자가 목에 낀듯이 안넘어가는거에요.
그래서 뭐지하고 있다가 저녁을 먹었는데 또 그 목에 음식이 껴서 안내려가는 느낌이 드는거에요.... 아무리 침삼키고 삼키려고 해도 안내려가서
어제는 이런일이 없었는데?? 하면서 인터넷검색을 하니까 갑자기 제일 위에 식도암.. 음식 삼키기 힘들어지면 혹시?? 막 이딴기사가 뜨는거에요.. 그거 읽어보니까 더 가관이드라구요. 막 암이 진행되야 이런 삼키기 힘든 증상이 나타난다하고 증상 발견하면 이미 늦는다는소리나하고있고.. 근데 이게 제증상이랑 비슷해서.. 특히 그 지금 물은 마실슈있는데 점점 물도 못마시고 침도 못삼키게 된다는거..이거보고 저랑 비슷해서인지 너무 무서워져서.. 더럭겁나서 나와서 다른것도 보는데 거의 다 식도암 아니면 큰병이라고 글을 써놓으셔가지고.. 혹시 나 식도암이나 심한병같은거아닌가 하는생각에 질문드랴요... 저는 아직 중3이고 아직어리고 술담배도 안하는데.. 뭐죠 암이라니요... 저 죽어야하나요 진짜 아직 뭐 해보지도 못한게 너무많은데.. 아무튼 살려주세요제발


answer Re : 음식이 잘 안내려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식도암의 가능성은 낮습니다.
식도에는 해부학적으로 3군데 협착 부위가 존재합니다.
그 중 상부 첫번째 협착부위에서 음식물이 순간 걸린 듯 합니다.
금식 8시간 이상 유지하고 내과 내원하면 바로 위내시경 검사를 받으시길 권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음식이 잘 안내려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많으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지금 식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안 내려가서 식사도 못하고 계신가요?
젊은 나이 식도암이 드물고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식도암과는 맞지 않아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거나 걱정이 많은 분은 아닌가 싶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