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82세 혈토와 혈변
82세 아빠가 치매로 요양원에 계시는데 어느날 혈변과혈토를 하셨다하여 병원에 갔더니 위에서 출혈이 있다고 수면 내시경과 복광경 시술을 하셔야 한다고 하네요..연세가 많으셔서 기운도 없고 다리에 힘도 없어 걷지를 못해서 거부하고 왔는데 병원에서는 위암일수도 출혈로 쇼크가 올수 있다하시는데..어떻게 해야하나요? 연세가 많으시고 기운이 없으신데 수면내시경과 시술을 받아보셔야하나요? 작년에 혈관 스텐트 시술을 3회 걸쳐서 받으셔서 그때두 안받으시면 혈관이 막혀 쓰러질수 있다해서 목쪽 심장쪽 하부쪽을 받았는데 그때 연세 있는 나이에 받으셔서 기력도 없어지시고 치매도 오시더라구요..이번에도 받으려니 겁이 나내요..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어제 병원갔다오시고는 죽도 잘드시고 간식도 잘드셨어요..배두 안아프시다하고..혈관시술후 아스피린도 복용 중이세요..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ㅜㅜ


answer Re : 82세 혈토와 혈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아버님 상태는 안정되었나요? 가족끼리 상의는 해보셨나요? 지금 지속되는 출혈이 없고 수혈하거나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약물치료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만,
보호자끼리 수술같은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결정하시면 병원 권고에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태가 안정될 때까지 아스피린은 잠시 중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82세 혈토와 혈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비수면 위내시경, 에스자결장경 및 복부 CT 촬영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치매 정도 에 따라 수면 진정 가능 여부를 판단 하면 될 듯 합니다.
토혈 , 혈변은 중한 증상이니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