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삼키는게 자꾸 신경쓰이는데 병원 방문 해야할까요?
며칠 전부터 사레가 하루에 한번씩은 걸리는것 같은데 기침이 안나와서 의식적으로 했습니다. 기침을 세게 해서 그런가 갈비뼈에도 통증이 느껴져요

만약 기도로 음식물이 넘어가도 기침이 안 나올수가 있나요? 연하장애는 폐로 음식물이 들어가도 기침이 안나오는건가요? 사레 들린듯한 느낌은 있는데 기침이 안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ㅜㅜ

한번 신경쓰이니까 계속 뭔가 삼키는게 신경쓰여요. 밥 먹으면서도 원래는 자연스럽게 넘겼었는데 예민해져서 그런가 긴장하고 삼키게 됩니다. 약간 비염도 있고 역류성 식도염도 있어요. 최근 어지러운게 있어서 이비인후과 방문했었는데 의사쌤분이 혈당이 조금 낮다고 하셨습니다. 관련이 있을까요... 그것 말고는 최근 체중이 조금 준 것과 책상에 머리를 살짝 부딪힌 것 말고는 없거든요..

23살 남성이구요 혹시 흡인성 폐렴이라던가 연하장애라던가 걱정이 되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answer Re : 요즘 삼키는게 자꾸 신경쓰이는데 병원 방문 해야할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죠? 많이 불편하실 것 같아요. 빨리 회복하세요.
기도로 넘어가도 기침을 안할 수는 없어요. 사래는 저도 하루에 한두번 걸려요.
어지러운 것은 혈압이 얼마나 낮은지 모르지만 연관이 있을 수 있어요.
흡인성 폐렴은 의식이 없거나 안좋은 사람에서만 나타납니다.
연하장애는 삼키기 불편한 것인데 지금은 삼키기 어려운 것이 아니고 다만 걱정이 많으신 것 같아요.
불안증에 대한 치료받아보시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요즘 삼키는게 자꾸 신경쓰이는데 병원 방문 해야할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음식물이 기도로 넘어간다면 기침이 나옵니다. 연하장애라는 것은 삼키는것에 대한 장애를 뜻하며, 기도로 음식물이 넘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많이 걱정되신다면 우선 소화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