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모기한테 물릴 때 죽였는데요... 모기의 침(입, 바늘)이 몸속에 박혀서 감염되거나
제가 오늘 아침에 산책하고 있을 때 왼쪽 팔꿈치가 가렵길래 긁었더니 뭐가 터지는 느낌과 피가 나와서 봤더니 제 팔꿈치를 물고 있던 모기를 죽여버렸습니다. 저는 그 뒤 가려움이나 부은게 금방 내려가서 그 피는 제 피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피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뒤 왼쪽 새끼 손가락이 저릿저릿한 느낌도 들었던거 같아요. 예전에 피를 빨고 있는 모기를 죽이면 모기가 죽으면서 사체나 바이러스, 기생충등이 체내로 들어갈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누구 한명 죽었다고도 들은 것 같은데 걱정되네요 ㅠㅠ 괜찮을까요? 모기의 침(입, 바늘)이 몸속에 박혀서 감염되거나 그 밖의 사체나 기생충, 바이러스 또는 다른 사람의 피가 체내로 들어와서 문제를 일으키진 않을까요? 걱정되네요 ㅠㅠ


answer Re : 모기한테 물릴 때 죽였는데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모기 물린 부위를 깨끗한 물로 잘 세척하시고
모기 물린 곳에 벌레 물린 곳에 붙이는 스티커를 약국에서 구입하여 붙여 주세요 .
모기 물린 것에 대한 증상은 대게 잠복기간이 있을 수 있으며,
오한 발열 경련, 기침, 근육통, 기립성 저혈압, 설사, 지속적인 피료, 기면 상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 받으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모기한테 물릴 때 죽였는데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신가요? 이론적으로는 가능한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보고를 들은 바는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