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일 연속 복통
어제 배가 아팠습니다.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침 후 심장이 분당 150 정도로 뛰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심장은 100~110 정도로 뛰며 복통이 찾아왔습니다. 뭔가 쥐어 짜는 듯하며 배꼽 주위가 아팠습니다. 배가 아파서 굶었더니 진정 되었습니다. 굶었기에 배가 고파서 바나나를 먹었습니다. 그러니 또 아팠습니다. 우연히 배를 만져 봤는데 맥박 뛰는 게 느껴 졌습니다. 항상 맥박 뛰는 게 느껴 지는 건 아니고 일시적으로 그런 것 같습니다. 다음날 (오늘) 점심에 침대에서 눈을 떴는데 배가 다시 아팠습니다. 방귀도 길게 몇 번 나왔습니다. 늦게 일어나서 배고파서 그런거겠지 하고 일어나 아침 밥을 먹었습니다. 밥을 먹으니 복통이 사라졌고 오후 7시 쯤 배가 다시 아팠습니다. 대변을 보았는데 설사처럼 힘 적게 줬는데 나왔고 모양은 솜을 찢어 놓은 듯하며 절반이상의 변이 물에 둥둥 떠있었습니다. 변을 본 뒤에 아주 잠시 괜찮았다가 다시 아픕니다. 지금은 배에서 꾸르륵 꾸르륵 소리가 계속 납니다 배가 고파서 이런 걸까요? 원래 맹장염이 아닌 배아픈 건 자고나서 다음날에 되면 괜찮아 졌기에 조금 걱정되네요..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의심되는 병이 뭔가요?


answer Re : 2일 연속 복통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이 모두 비특이적인 증상이라 증상만으로 무엇이라 답을 드리기는 힘듭니다. 증상 지속시 가까운 소화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일 연속 복통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비감염성 비특이적 위장염으로 보입니다.
고열 발열 오한 설사 구역 구토 증상이 없으므로
감염성 장염의 가능성은 적습니다 .
금식후 위내시경 , 초음파 , 장염증인자 관련 혈액 검사가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