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럼증에 대한 질문좀드리겠습니다
최근 일이주 계속 머리에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팔이나 손에 힘을 주면 머리쪽에 피가쏠리는듯란 느낌도 있습니다. 오른쪽만 그렇습니다(오른쪽머리 오른쪽 눈) 두달정도 전쯤 수근관증후군 이후로 이 증상이 나타난거같습니다 전혀 상관없다는거 이 어지러움을 해결하러 신경외과 내과 종합병원 등 다녀볼만한곳 다 다녀봤지만 특별한 이유를 찾질 못하고있습니다 이틀전에 ct 촬영 어젠 이석증 검사 전혀문제가 없었고 문제라고 한다면 귀 안에 신경이 약해졌다? 라고 하시던게.다였습니다. 증상이.계속되면 mri를 찍어보자고 하는데 인터넷에 많은 검색을 해보니 치아질환도 원인이 될수도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치아상태가 오른쪽은 많이.안좋습니다. 정말 이 어지러움이 치아때문에 그럴수도있나요? 눈은 뻑뻑에 오른쪽 머리쪽은 힘주면 피가 조금 쏠리는 느낌 약간의 꾸준한 어지럼증 , 간혹 음식을 삽취할때 어지러움? 피쏠림? 같은게 좀 심해질때가있습니다.
ct촬영 문제x 이석증x 소화불량× 힘빠짐× 머리통증× 식욕감퇴×
이제.남은 검사는 mri랑 치과뿐인데 진짜.이런증상이.치아질환에서 올수가있을까요?


answer Re : 어지럼증에 대한 질문좀드리겠습니다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만으로는 지금 나타나는 증상이 치아 원인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단 삼차긴경통 같은 경우 지금처럼 원인을 찾기 힘들고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과로 오신다면 대학병원 구강내과로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지럼증에 대한 질문좀드리겠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빨리 회복하세요. 심리적인 이유로 불안초조증상이 있다면 과호흡증후군에 의하여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