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난주 부터 머리가 너무 아파서 약처방받았는데 약을 먹었는데도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는 건 왜일까요?
고3 여학생입니다. 지난주 화요일부터 머리가 욱씬욱씬 거리면서 깨질듯 아프고 근육통, 흉통 동반한 통증이 심해서 병원을 가서 약을 받아가지고 3일동안 먹었는데도 나아지지 않는 상태로 학교를 갔어요. 그런데 금요일에도 너무 아파서 조퇴를 하려고 보니까 그 전까지는 열이 나지 않았었는데 갑자기 열이 38도까지 나서 선별진료소를 갔더니 열이 37.4도로 떨어져 검사대상이 아니라고 다시 일반병원을 갔습니다. 그뒤로 처방해주신 약-진통제, 위염약을 계속 먹었는데도 특히 두통과 흉통.복통이 별로 좋아지지 않아서 어제 4번째로 병원을 갔습니다. 그랬더니 좀 더 센 약을 처방해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그 약을 먹고 난 뒤부터 약을 먹으면 두통은 좀 덜한데 어지럼증이 심하고 근육통도 약간 있고 정말 쓰러질것같이 졸리고 그래요... 근데 또 약을 안먹으면 두통하고 복통같은게 좀 심하고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처방해주신 진통제 약명은 록소스타정입니다. 약을 먹었는데도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는 건 왜일까요? 스트레스성 두통인가요?


answer Re : 지난주 부터 머리가 너무 아파서 약처방받았는데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새로운 에피소드의 아주 강력한 두통은 바로 치료를 하시는 것을 권고합니다.
신경과 진료를 보셔야 하는데
대학병원에 가지 않으면 동네에서는 신경과 진료를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난주 부터 머리가 너무 아파서 약처방받았는데 약을 먹었는데도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는 건 왜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편두통이 심하신 것 같은데요, 스트레스도 요즘 많은가요? 불안하거나 초조하거나 혹시 무슨 고민 있나요? 그러시면 오래갈 수 있어요. 잠은 충분히 자야 합니다 식사도 거르지말고 드시고
계속되면 상급병원 진료도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