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러 잔병,군인입니다. 지루성 피부,피로, 허리통증 ..
22살 남성입니다. 잔병과 불편한점이 너무 많아서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일단 제일 심한것은 지루성 피부입니다.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모공도 넓고 홍조도 심한편이며 개기름도 너무 많이나옵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힘듭니다. 가려움,따가움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때부터인지 새치가 너무 많습니다. 앞머리쪽에 특히 많은데 백반증은 아닌것같아보입니다. 유전이라면 고치기 힘든것은 알고있지만 조금이나마 노력해보고 싶습니다. 또 아무리 자고 일어나도 그 하루가 너무 피곤합니다. 이 외에도 허리통증 등등이 있는데 너무 힘들어서 마지막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충제 복용까지 하고 있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answer Re : 여러 잔병,군인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모두 치료가 가능한 증상으로 보입니다.
우선 피부과 내원하여 진찰 상담 검사 및 치료 시작하시도록 하시는 것을 권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러 잔병,군인입니다. 지루성 피부,피로, 허리통증 ..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죠? 지루성 피부염은 꾸준히 관리를 해야하는 만성 피부질환 입니다. 기본적으로 연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밀가루 우유를 끊어보시면 좋겠네요.
운동은 열심히 하시나요? 스트레스 많은가요? 군인신분은 치료를 꾸준히 받기는 좀 애로사항이 있을 것 같긴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