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2세 남자인데요, 몇년 전부터 걸을때 무릎에 부담도 가고 요즘에는 먹어도 소화도 잘 안되고 해서 살을 좀 빼려고 합니다.

그런데요 헬스와 식단을 같이 하려고 하는데요 헬스를 하려고 하기에는 몸이 너무 무거워서 도무지 하기가 힘드네요. ^^
질문 드릴것은 식단으로 한달정도 해서 2~3키로라도 먼저 빼고 헬스를 하는건 어떤지 입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질문 드립니다.
김부원
김부원 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체중 조절에 가장 좋은것은 식단 조절 입니다.
한달 정도 식단을 하신다면 분명 체중 감소가 있을듯 합니다.
단백질 위주로 섭취를 잘 해주시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야식 등을 피해 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하루 2리터 정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헬스장에서 운동 시작하기전에 한달 정도 집에서 간단하게 스쿼트나 팔굽혀펴기 등 맨몸 운동으로 기초 체력을
향상 시킨 후 머신, 프리웨이트, 런닝머신 등 여러가지 헬스장 기구를 이용하시면 좀 더 효과적 일것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질문 드립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운동하시기에 버겁다고 느끼신다면 식단 조절을 통해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을 하시고나서
운동과 병행을 하는 것이 요요현상과 몸을 망치는 일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극단적인 식단은 몸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월 -2kg 목표로 식단 조절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월 -2kg 감량을 위해 주당 500g 감량이 되어야하는데 일일 섭취량에 -500kcal씩 덜 드시면 한달에 -2kg정도 되실 수 있습니다. 500kcal라 하면 간단히 밥 1공기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