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장염인가요??
저번주 수요일 저녁에 오리주물럭을 먹고 카페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신뒤 집에 오니 배가 너무아파서 화장실을 갔는데 물설사를 했습니다. 그러고 잠이 들고 다음날 된설사를 하루종일 했습니다. 금요일에 병원을 내원했고 장염같다고 장염약을 처방받고 탈수증세도 있는거같다고 수액맞고 가라고 했습니다.
처방된 약이랑 흰죽을 먹고 지냇는데 몸에 열감이 느껴져 집에 있는 체온계로 체온을 재보니 아침에일어났을때36.5 최고조로 찍었을때는 38도까지 찍혔습니다.
두통도 있고 머리가 무거운느낌도 들고 그래서 토요일 일요일 집에서 푹 셨습니다.
아 그리고 장염약은 티프민정,멕페란정,다이제스토정,일양디세텔정,로프민캅셀 이렇게 처방받았는데 변비가 왔습니다.
배가 부글부글 끓고 물내려가는소리(?)가 나서 화장실을 가면 변이 안 나옵니다..ㅜㅜ

푹 쉬고 나서 그런가 어깨죽지 있는데랑 허리통증이 있네요
지금은 왼쪽귀 37.6 오른쪽귀 37.4도네요ㅜㅜ
조금 무거운 물건좀 옮겼더니 식은땀도 나고요 입안이 마르네요ㅜ
장염인가요?


answer Re : 장염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장염이 맞는 것 같습니다.
배가 편안하고 설사가 멈추고 식욕이 회복될 때까지는 물과 약만 드시면서 기다리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장염인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처음 증상은 장염이 맞았던 듯합니다. 장염 이후 약물로 인해 역반응으로 변비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불편하시다면 다시 한번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