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살감기 문의드립니다 코로나 증상인지 궁금하구요
열흘전에 밤에 비오고 바람불어서 쌀쌀할 때 비 맞으면서 걷기운동을 했다가 몸살이 걸렸습니다. 주말에 음주도 했었구요.
몸살기운이 있고 특히 다리가 욱씬거려서 지난주 화요일이 아비인후과를 갔는데 열은 없고 목 오른쪽이 조금 부었다며 3일치 약을 받았습니다. 항생제 소염진통제 터이레놀이알 근육이완제 위장보호제 였구요.
화수목 하루 두번 약 먹고 몸살이 나아지나 싶었는데 금요일 5시정도부터 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오늘까지 오후 5시쯤 되면 열이 나는데 저녁먹고 소염진통제 먹으면 나아집니다. 열 날때마다 몸살기운 조금 나는거 외엔 기침 콧물 목통증같은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코로나 증상인지 궁금하구요. 확진자 동선 겹치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여름철에도 독감이 걸릴 수 있다고 들었는데 약을 먹어도 완치가 안되는걸 보면 독감일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독감 증상인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로 3년전쯤에 겨울에 독감 걸린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병원가서 독감검사도 하기 힘든데 열 날때 마다 해열제 먹으면서 경과를 봐야할까요.
몸살감기라면 며칠정도 경과를 봐야 할까요.


answer Re : 몸살감기 문의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이렇게 3일 이상 열이 지속된다면 (해열제 복용시에만 열이 내려간다면) 병원 진료 및 검사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몸살감기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열이 몇도까지 오르나요? 지속적으로 열이나면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고려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경과를 며칠 봐야하는지 정해진 것은 없어요. 몸이 많이 힘들면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