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럼증 질문입니다.
금요일부터 지속되는 어지럼증때문에 문의 드립니다.
계속 잔잔하게 어지러운 어지럼증이 지속되며 소화불량또한 지속되는 상태입니다.
어지럼증의 양상은 약간 정신이 없고 일렁이듯한 어지럼증입니다.
토요일경 엘리베이터 내리는 과정에서 물밀듯 더 강해지는듯한 어지럼증이 있었으나 3초뒤 금새 나아졌습니다.
화요일인 현재까지 잔잔한 어지럼증이 지속되는 양상입니다.
어지럼증과 복합적으로 탁구를 칠때 공을 보는게 조금은 전보다 힘들어지고 어질어질 거리며 눈이 피로한 느낌을 많이 받았으며
티비나 모니터의 쨍한 화면을 볼때면 kbs라는 글자가 위로 살짝 번져서 보이는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평소 왼팔이나 왼다리가 살짝씩 저리는 듯하고 감각이 좀 이상한 느낌은 받았으나 힘을 주거나 물건을 옮기는데에는 큰 문제가 있지 않습니다.

오늘 거북목 운동하고자 목돌리기운동을 하는데 돌리는 와중 어지럼증이 강해지는것을 느꼈습니다.

사실 뇌질환일까 싶어 상당히 두렵습니다. 염려증이 있는터라 걱정이 되네요ㅠㅠㅠ
위 증상으로 뇌질환을 의심해볼수 있나요?

이비인후과에가서 안진검사를 해보니 멀쩡하다 하시고 신경과를 가보니 의사선생님께서는 뇌질환이 의심될정도는 아니며 나이가 어려 조금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하시네요 ㅠㅠ


answer Re : 어지럼증 질문입니다.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질문하신 증상만으로 뇌질환으로 인한 어지럼증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목을 돌릴때 어지럼증이 심해지는 경우라면 말초 평형기관 즉 귀의 문제일 가능성이 더 많아 보이며 난청이 있다면 메니에르병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비인후과적 문제가 없다면 목의 문제로 인한 경추성 어지럼증이나 심리적 원인에 의한 신경성 어지럼증일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증상 지속시 종합병원급 이상의 신경과와 이비인후과 진료를 다시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럼증 질문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이비인후과 및 신경과 진찰을 받으셨으니 큰 병은 아닐 가능성이 높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어지러움에 대한 약물 치료를 간헐적으로 시작하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럼증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이미 이비인후과 진료와 신경과 진료를 보셨네요. 정확한 원인을 찾으면 가장 좋겠지만, 원인이 찾아지지 않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단 큰 문제가 될 가능성들은 진료시 의심되거나 검사를 더 하자고 했을텐데, 그렇지 않기에, 우선 증상 조절하며 지켜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