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드립니다.
사진에 보시다시피 제 눈두덩이에 기름딱지들이 더덕더덕 붙어있거든요. 근데 이게 그냥 눈화장지우는 것과는 다르게 좀 잘 안떨어져서 1차로 화장솜에 아이리무버 묻혀서 지그시 눌러서 닦아주고 2차로 또 면봉을 가로로 눕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눈두덩이를 밀며 닦아줬어요.혹시 이런것도 망막에 무리를 줘서 망막이 찢어질 수도 있을까요???????망막에 영향을 줄까요?


answer Re : 질문드립니다.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눈에 아토피성 염증이 있어서 눈을 수시로 비비게 되면 백내장이나 망막박리가 생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에는 수시로 하는 것이 아니고 안구를 심하게 압박하면서 문지르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위의 행위로 인해서 망막박리가 생길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입니다. 하지만 안구를 너무 압박하거나 충격을 주는 행위는 좋지 않으니 젠틀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드립니다.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사진이 첨부되지 않았지만, 질문자께서 말씀하신 그런 행동으로는 망막이나 각막에 손상을 주기는 어렵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그래도 걱정이 되신다면 근처 안과에 가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걱정마세요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