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디스크 mri 촬영중 침샘쪽에 물혹이2cm
안녕하세요 엄마께서 자꾸 손발이저리다고하셔서 정형외과에서 목디스크같다고 하셔서 큰병원가서 mri촬영을 했는데요 침샘쪽에 2cm물혹이 보인다고 하시네요 턱쪽이라면서 근데 생활하실때 아무느낌 못받으셨구요 침넘길때 가끔힘들었다고하시네요 요즘들어 혈압이 200가까이 올라온적이 많아요 혹시 암일확률이 있나요 크기가커서 혹시 수술을 해야할까요ㅠ 6개월전에는 혈압때문에 머리쪽 mri촬영도했는데 그땐 아무말없었는데ㅠ 머리쪽 촬영할땐 침샘쪽 볼수없나요ㅠ 답답해요 무섭구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부탁드릴께요


answer Re : 목디스크 mri 촬영중 침샘쪽에 물혹이2cm
윤병기
윤병기 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입니다.

머리쪽을 활영할때는 2mm 보다 더 크게 잘라서 나오기에, 자세히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암일 확율'이 걱정이 되신다면 침샘 CT 후에 필요하다면 MRI 를 찍어보시면 되고, 이는 이비인후과 진료 후 문진 및 시진 후에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턱쪽은 암이라도 양성인 경우가 많고, 또, 암 이외에 단순 물혹일수도 있으니 걱정보다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디스크 mri 촬영중 침샘쪽에 물혹이2cm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확한거는 검사를 해보셔야 알겠지만 물혹이라고 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일단 판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