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데스오웬로션0.05% 실온보관 2주했는데 사용 가능 한가요?
고환쪽에 접촉성피부염 생겨서 피부과에서 데스오웬로션0.05% 처방받았는데 아침 저녁으로 1주일 바르라 했는데 스테로이드 고환에 많이 바르기가 좀 그래서 저녁에만 3일 정도 바르니 괜찮아져서 몇일 안바르니 또 안좋아져서 또 2~3일 바르니 가라앉고 해서 안발랐는데 또 심해져서 처방받은대로 하루2번 1주일 바르려고 연고에 대해 검색해보니 기밀용기에 25도 이하 냉동× 보관되있는데 그럼 냉장보관 해야된다는 건데 약사님이 아무런 얘기를 안해줬어요 원 용기아닌 사진첨부한 아이들 물약담는 용기에 실온보관 2주했는데 사용 가능 한가요?
실내온도가 2주동안 29~31도 정도 였습니다
25도 이상 온도에 보관하게되면 부패해서 사용못하나요?
사용해도 문제없다면 원 기밀용기아닌 지금처럼 애들 물약병에 담았다면 얼마기간동안 사용 가능 한가요?
그리고 몇일전부터 알마겔 현탁액 복용중인데 데스오웬로션하고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데스오웬로션하고 같이 사용하면 안되는 연고나 내복약 있나요?
마지막으로 접촉성피부염으로 리도맥스연고 고환에 사용해도 문제 없나요?
리도맥스연고는 같이 사용하면 안되는 연고나 내복약 있나요?
답변부탁 드립니다


answer Re : 데스오웬로션0.05% 실온보관 2주했는데 사용 가능 한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바르셔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용합니다. 25도 이하라고 해서 냉장보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용기에 옮겨담지는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데*오웬보다는 리*멕스가 고환에 바르기는 좋을 것 같아요. 좀 순하다고 할까요.
리*멕스랑 사용하면 안되는 연고?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