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증 관련 질의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결혼예정 여성입니다.

1. 저는 자궁내막증/난소 혹 으로 인해 20년 1월경에 제거 수술 후 4주간격으로 2월.3월.4월.5월.6월.7월에 lorelin 3.75mg 을 투여받았습니다.
마지막 주사는 7월 14일경 받았고, 현재 8월 29일인데 아직 생리가 없습니다.

질문 1. 로렐린 3.75mg을 마지막 투여받고, 대략적으로 언제 쯤 첫 생리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2. 호르몬주사는 6개월에 걸쳐 다 투여 받았고, 이제 자궁내막증 치료제인 로잔정 디에노게스트를 복용하라고 하시는데, 아직 복용 전입니다.

질문 2. 로잔정 디에노게스트를 복용하면, 복용중에는 생리를 아애 안하는건가요?

질문3. 만약 질문2에서 복용중 생리를 안한다면 복용 중단하면 얼마만에 첫생리를 하나요?

질문4. 로잔정이 어떤기전으로 치료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부작용도 궁금합니다.

저는 내년쯤 결혼 생각이 있고, 임신계획도 있기에 아직 생리가 없는게 너무 불안합니다. 생리 할때는 너무 불편하고 힘들었는데 반년정도 생리를 안하니까 주기적으로 생리를 했던게 정말 건강했다는걸 깨닫고 있습니다..

자세히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자궁내막증 관련 질의
황태영
황태영 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입니다.

1) 로*린 치료 (마지막 주사)후 생리가 돌아오는 시기는 개인차가 심해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 대개 한두달 내로 생리가 돌아오지만 더 늦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2) 1)과 마찬가지로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부정출혈은 흔해도 정상적인 생리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마찬가지로 개인차가 있습니다.
4) 로*은 자궁내막조직의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고,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부종, 골반통증, 생리전증후군의 증상 등은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