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감기증상?에 좋은 약이나 음식 추천해주세요
발열,두통,오한,오심,몸살,인후통,근육통,콧물 모두 없는데요
코가 살짝 막힐락말락한 느낌과 목에 가래낀 느낌이 들면서
밤에 기침이 서너번씩 나는데 초기감기 증세일까요?
봄에는 알레르기성비염을 앓은적이 있긴한데...
위가 약해서 감기약은 잘 못먹을것 같은데
이럴 경우 좋은 음식이나
위장에 무리안가는 초기감기약 알려주세요
answer Re : 초기감기증상?에 좋은 약이나 음식 추천해주세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증상은 심하지 않으시네요. 약국에 가시면 허브인 에키나시아로 만든 약이 있습니다. 그거드시면 될 것같고 증상이 심하지 않으시니 따끈한거 드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answer Re : 초기감기증상?에 좋은 약이나 음식 추천해주세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초기 감기 증상으로 잘 드시고 잘 쉬어주는게 좋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은데 양질의 단백질과 과일, 채소 섭취를 통한 비타민 보충을
통해 면역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에 무리 안가는 감기약은 근처 약국 내방하여 약사에게 물어보면 약국약 추천해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