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염 어지러움
고등학생 여자입니다. 4월부터 위염 증상이 있어서 몇 달간 위 약을 처방받고, 위염 증상은 낫고 역류성식도염으로 된 것 같다고 하셔서 약을 꼬박꼬박 챙겨먹다가 8월 30일~4일에 완전히 나은 것 같았습니다.
명치 통증, 목 이물감, 숨 쉴 때 답답함, 가슴통증, 울렁거림, 미식거림이 있었는데 완전히 나았었습니다(제가 느끼기에)
근데 생리 직전이어서 그랬는지 갑자기 식욕이 왕성해져서 원래는 밥을 항상 적당량 나눠서 여러번 먹고, 식후에 바로 눕지 않고 소화도 시키고 했는데 하루 세끼를 한 끼 먹을 때마다 3그릇씩 먹고 바로 누워 자고 했더니 9월 8일쯤부터 다시 명치가 살살 아프고 울렁거리면서 생리통때문인지 피는 안나오고 배만 아프다가 하루하루 지날수록 생리통은 더 심해지고, 더 어지러워지고 두통이 생기고 토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 너무 심해져서 철분제를 처방받아 먹었는데 그래도 어지러움이 사라지지 않아서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혈액검사 결과는 뼛 속 철 수치는 정상이고 빈혈 수치도 낮은데 어지러움의 다른 질환이 있는건 아닌지 말씀하셨습니다. 장이나 부인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다가 17일부터 생리를 시작했고, 더 어지러워진 것 같습니다. 쓰러질 것 같고요. 하지만 정신력으로 자꾸 정신 차리려고 해서 버티고는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아침에 유독 심하게 어지럽습니다. 가끔 식은땀도 나기도 하고 귀가 먹먹하고 시야가 좁아보이고 뒷통수나 머리에 소름이 자주 돋습니다. 가슴 사이 명치도 다시 아프고 쇄골 밑 부분이 긁히는 통증이 있습니다..
몇 달간 과일은 아예 섭취하지도 못했고, 1달 이상은 죽만 먹었었습니다.
영양실조 이런걸까요? 위염과 어지러움이 관계가 있나요? 술 담배 한 번도 안했습니다.. 이상한 음식 먹는 것도 없었고요 그냥 스트레스가 원래 좀 많이 받는 성격이에요
어떻게 하면 나을까요? 심각한 병일까요?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너무 지치네요..


answer Re : 위염 어지러움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일단 영양실조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위염과 어지러움증이 관계가 있을 수도 있구요.
심각한지 아닌지는 지면을 통해서는 알 수가 없어요. 직접 진찰해보고 필요하면 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는거에요.
지금까지 약 처방을 받아온 병원을 다시 가서 지금의 내용들을 상세히 애기해 보는게 좋을 것 같구요.

철분이 정상이라면 굳이 훼*탑이라는 철분약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약도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얘기를 들어보면 예민한 부분, 즉 신경성 요인은 없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구요.
식사가 너무 불규칙하네요. 과식하는 습관, 바로 눕는 습관, 운동부족일 듯 하고... 그런 것들이 위장을 약하게 할 수있는 요인이 됩니다.
약을 먹어도 계속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내시경 검사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구요.
다만 규칙적이고 소식하는 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어느정도 치료에 도움은 될 것 같으니 약만 먹을게 아니라 식생활 습관을 바꿔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