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쪽 코 안이 헐고 피가 나서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한쪽 코 안이 헐고 피가 나서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건조해서 나는 증상인가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코 보습제가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지난달 초에 비중격교정술을 받았고 나잘스프레이(알레르기 비염과 급성 비부동염)를 뿌리고 있습니다.
비중격교정술을 받기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비중격교정술 이후에도 건조한 증상은 치료가 안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answer Re : 한쪽 코 안이 헐고 피가 나서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윤병기
윤병기 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입니다.

코 건조 증상은 비중격 수술을 한다고 다 교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휘어진 비중격 때문에 공기의 마찰이 심해 생긴 딱정이나 코피의 경우에는 수술이 많이 도움이 되는데, 그렇지 않고, 환경 자체가 먼지가 많거나, 건조한곳에 계시다면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이 되어야 하겠죠.
코 보습용으로 나오는 스프레이는 도움이 되나, 너무 자주 뿌리면 오히려 코가 더 건조해짐을 느끼실 수 있으니, 너무 자주는 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콧물이 상대적으로 더 끈끈하다거나, 먼지가 많다거나, 수술한곳이 아직 아물지 않았다거나 하는 이유들도 원인이 될 수 있고, 또 딱정이 양상이 술전과 같은지, 같은곳 혹은 다른곳에 생기는지도 봐야하구요.
혹시 부비동염이 있는지도 확인해 보는것이 좋겠구요.

아마 수술전에 딱정이가 많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검사 및 설명을 다 들으셨을것 같은데, 자세한건 이비인후과 주치의와 상담을 다시 해보셔야지 증상을 좀 더 자세히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수술 한 곳이 아니더라도, 이비인후과를 다른곳도 한번 더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건조한 것도 코피의 한 원인입니다. 코피가 자꾸나면 혈관 지혈시키는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격 교정을 해도 건조증은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스프레이도 코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한쪽 코 안이 헐고 피가 나서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보습제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피가 나고 허는 다른 원인 질환이 숨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이비인후과 재진찰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