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살인진드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사는 남자입니다.
어제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배드민턴장(야외)에 갔는데 배드민턴을 치다가 뭔가 가렵고 무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쳐다봤더니 주변에 산모기 같은 것이 날아다니고 있더라구요
가려워서 처음에 몇 번 긁고 잊고 있다가 오늘 낮에 갑자기 생각나서 봤더니 부은 것 같이 되어 있고 어제 긁어서 그런지 딱지가 조금 있더라구요
온뜻 봤는데 진한 색에 줄무늬가 있어 보여소 산모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혹시 몰라서ㅠㅠ 진드기가 문 건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ㅠㅠㅠㅠ 모기에 물린 것 치고는 전혀 가렵지가 않아서 인지를 못 하고 있었는데 어떡해야 되죠?ㅠㅠㅠ


answer Re : 살인진드기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물린 자국만으로는 어던것이 물었는지 구별은 어렵습니다 .
현재 국내에 서식하는 작은소참진드기의 100마리 중 99마리는 SFTS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지 않아 물리더라도 SFTS에 걸릴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진드기에 물린 뒤 6∼14일의 잠복기 이내에 38∼40℃에 이르는 고열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해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 물린 진드기를 보관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진드기를 보관하고 있는 경우 의심환자에 한해 우선적으로 SFTS 바이러스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의사가 직접 상담하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전담 민원상황실'(☎ 043-719-7086)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살인진드기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진드기 물린 상처로 보이지 않고 응급실가서 혈액 검사 하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