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난소보호주사 후 생리/배란 증상
항암치료로 인해 루프린을 맞고있는 여성입니다.
2주 간격으로 3달간 정상적으로 맞아오다가, 폐렴이 와서 3주만에 루프린을 다시 맞았습니다. 그 3주 사이에 배란일이 있었구요.

폐렴 치료 후 다시 항암치료를 시작했는데, 최근 2~3일 간 7.5~7.8의 미열?이 간헐적으로 납니다.
하루 종일은 아니고, 7.5~8 측정 후 몇 시간 뒤 다시 재보면 7.1, 7.3정도가 나옵니다.
(정상 생리 기간 기준으로 배란 주이기도 합니다)

루프린 주기를 한번 놓쳐서 다시 맞게 되면, 초회 투여 시 처럼 이렇게 배란 주기 때 미열이 날 수 있나요?

그리고 8.0 이상의 고열이 나지 않고, 미열이 2~3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경우라도 타이레놀이나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묘?


answer Re : 난소보호주사 후 생리/배란 증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오한이 심하게 들고 컨디션이 안좋아지면 타*레놀이나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온도만 가지고 약을 드시거나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난소보호주사 후 생리/배란 증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폐렴으로 치료 하셨고 현재 엑스선 검사 와 CT 촬영 , 염증 정밀 검사상 이상소견이 없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되면 엑스선 검사 부터 다시 해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