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엘리델 부작용인가요ㅠㅠ?
엘리델 연고 바르고 나서 붉은 자국이 자꾸 올라와요.. 의사 선생님께선 괜찮다고 바르라는데 색소침착될까 무섭네요. 중단해야할까요? 아니면 일시적인 반응인가요??


answer Re : 엘리델 부작용인가요ㅠㅠ?
2020.10.23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936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엘*델 크림의 약제 이상반응은 탈모, 모발 장애, 모발 성장 이상, 각화과다증, 피부통증, 장미증 입니다. 색소침착은 무관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포 유지 하셔도 될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엘리델 부작용인가요ㅠㅠ?
2020.10.23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31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바른지 얼마나 되셨나요? 얼굴이라서 신경 많이 쓰이시지요? 바르는 양을 조금만 발라보시면서 적응시간을 가지면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엘리델 부작용인가요ㅠㅠ?
2020.10.25
김지우 의사
김지우 의사 HiDoc 하이닥 스코어:17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엘*델 연고의 부작용으로 화끈거림, 발적,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적같은 부작용은 일시적입니다.
계속 바르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