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장염이 오래갑니다
20대중반, 남성입니다

장염 발생한 후 10일여가 지난것 같구요,
그 기간 동안에 내과에서 장염을 진단받아 약 6일간은 장염약을 복용하였습니다.
장염약은 제가 약을 잘 못챙긴터라 식전에 먹어야하는 약을 식중이나 식후에 자주 먹었던 것은 같습니다..
약 다 복용하고 7일차에는 아픈것도 거의 사라지고 그래서 다 나은 줄 알았습니다. 설사 횟수가 확연히 줄었고, 정상변을 보았거든여. 그래서 떡볶이, 라면을 1인분정도 먹었는데 그 이후로 다시 악화되는 것 같네요..
장은 주로 왼쪽 위쪽이 아프다가 최근에는 아랫쪽이 조금더 자주 느낌이 옵니다. 물론 전보다는 아주 약하게 아린 느낌입니다. 내과 의사분께서는 이제 나아야하는데, 하면서 갸우뚱하셨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부드럽다기 보다는 조금 잘 안나오는 변을 보았구요, 설사는 최근 3일간 딱 한번 보았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있는데, 장염이 이렇게 오래가는 경우가 있나요? 아니면 의심되는 다른 병이 있을까요? 의사님들께 고견 여쭙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역류성 식도염 진단받아 위산 억제제, 위장운동 활성화데, 비염약 등을 먹고 있습니다.


answer Re : 장염이 오래갑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최근에 장염이 2주이상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염증 관련 혈액 검사 를 받아보세요. 조금만 더 치료하시면 좋아지실겁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장염이 오래갑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식사를 한두끼 정도 굶어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맵거나 좀 자극적인 음식을 드셔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거의 다 회복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장염이 오래갑니다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장염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는 흔합니다.
주로 음식 때문입니다.
매운 음식과 인스턴트 라면을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운 내과의원이나 병원에 가셔서 대장 내시경 검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