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불안전증 증상이 있습니다.
제가 어릴때부터 왼쪽발목을 접지르는 일이 아주 많았습니다. 3년 전 화장실에서 발을 심하게 접지른 이후로 걸을 때 제 의지와는 관계없이 균형도 잡기 어려워졌고, 특히나 스쿼트 같은 운동을 할때 왼쪽 발목이 균형을 잘 못잡으니 오른쪽으로만 무게가 실리기도 합니다. 또, 30분 이상 걷게 되면 왼쪽 발목이 다음날 아침까지 통증을 유발하는 등 현재 증상이 악화되는 현상을 겪고있습니다. 해서 병원으로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고 의사선생님께서,
"염좌 및 긴장이고, 인대가 늘어났으니 물리치료 받으시고 약 처방해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셔서 현재 1개월정도 물리치료와 약복용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태는 그대로고, 오히려 통증이 심해져서 오늘 다시 의사선생님을 뵈어 MRI를 찍고 상태를 정밀하게 봐야 하는 것 아닌가 하고 여쭸더니 돌아오는 대답은 물리치료만 받으면 호전된다고 하셨습니다. 제 증상은 발목불안전증 증상같은데 자꾸 간단한 염좌다 인대 늘어난 것은 물리치료 받으면 호전된다 라고만 하시면서 간단한 치료만 해주시고 증상은 호전되지 않고, 해서 지금은 병원을 옮겨야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른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발목불안전증 증상이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3개월은 꾸준히 치료해보시고 안되면 재활의학과 진료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목불안전증 증상이 있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인대손상에 의한 발목 불안정성이 의심됩니다. 다른 병원진료도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리치료도 좋지만 재활운동을 열심히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