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하루 400칼로리 섭취
저는 현재 약 한달째 다이어트 중이고 79.4에서 71.7.까지 감량을 했습니다.
처음 2주는 아침 저녁을 안먹고 점심을 자유롭게 먹었고
그 다음 2주는 인터넷에서파는 300칼로리 400칼로리 도시락을 사서 점심에 먹었습니다.
이 기간동안 집에서 사이클을 타며 운동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적응이되어 하루에 3~400칼로리를 먹어도 견딜만 한데 문제는 이렇게 먹으면 건강에 오히려 해롭거나 안좋은것이 아닌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 하루 400칼로리 섭취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칼로리가 아니라 적은 칼로리라도 고른 영양섭취에 중점을 두고 드신다면, 아무리 적은 칼로리 섭취를 하시더라도 건강하게 생활을 영위해 나가실 수 있으십니다.
예를들면 3~400kcal 라도 매일 라면 드시는 것보다 제철채소와 과일 그리고 해산물, 질좋은 육류, 그리고 신선한 지방(올리브유나 견과류)이런 건강한 식재료를 구성하셔서 섭취 하신다면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적어도 내 몸에 필요한 만큼은 드셔주시는 것이 좋은데, 요즘은 아무리 좋은 식재료를 구성해서 드신다고 해도 고른 영양섭취에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고른 영양까지 생각해주신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종합비타민이라던지 식품으로 완벽하게 섭취가 힘든 칼슘이나 오메가3라던지 추가적으로 보충해주신다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