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혹시 후비루로 인한 목 이물감일까요?
전북 익산에 거주중인 25세 남자입니다.

11월 8일부터 목 이물감을 느껴 찾아간 병원(이비인후과, 내과)에서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후두내시경을 했고, 결석이나 식도의 염증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식도염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내과에서는 단순 문진으로 목 이물감은 역류성 식도염 때문이라고 진단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실 침을 삼킬 때 느껴지는 목 이물감이 느껴지기 이전부터 코 뒤로 콧물같은 게 넘어가다 걸려있는 느낌이 몇차례 있었습니다.

그런데 식도염 진단을 받은 이후부터 점심 저녁을 가리지 않고, 특히 식사를 하고 나면 코 뒤로 콧물같은게 넘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역시 깔끔하게 넘어가지 않고 계속 목 뒤쪽에 남아있는 느낌이 들어서 계속 삼켜보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목이 건조해지는 느낌이 들어 물을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현재 역류성 식도염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가슴쓰림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목에 이물감이 드는 원인이 뒤로 넘어가는 이 콧물 때문일 수도 있나요?

숨쉬는데 문제는 없고, 가끔 가래가 낀 느낌이 들어서 헛기침을 하게 됩니다.

만약 후비루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 세척을 하면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혹시 후비루로 인한 목 이물감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후비루로 인한 목 이물감 은 아니며 식도염 치료 하시면 호전 가능성이 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혹시 후비루로 인한 목 이물감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죠? 후비루라면 코세척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혹시 스트레스가 많은가요? 그렇다면 지금 증상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잠은 잘 주무시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