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장내시경 후 설사 질문있습니다.
1년이 넘는 만성 설사로 대학병원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하며 6개월간 약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그 약이 이제는 더이상 안 통해서 다른 약으로 바꾸고 내시경을 해보자고 하여 약도 바꾸고 내시경 예약을 하고 이틀전에 위와 대장내시경을 하였습니다.
수면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깨서 뭔가 이야기를 들었지만 기억이 전혀 안 나고요..
보호자로 갔던 어버지께서는 집중해서 안 들으셨는지 "상태는 괜찮다는 거 같은데 염증이었는지 용종이었는지 있어서 뗐다던가 없었다던가 기억이 안 나네"라는 뭐..도움이 안 되는 말을 했습니다.
제 희미한 기억에 조직검사결과가 12월 4일에 나온다고 그때 진료보러 오라고 한 기억이 있으니 염증이든 용종이든 뭘 떼긴 뗐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제 하루는 편안히 보냈는데 어제 저녁을 먹은 뒤부터 살짝 설사배처럼 아파왔습니다.
어제는 그냥 잠을 잤으나 오늘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화장실을 가서 한 시간을 설사로 앉아있었습니다.
내시경을 하기 전과 내용물의 양의 차이일뿐 같은 증상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전까지 3번을 그렇게 갔다왔는데 내시경을 하기 전과 같은 변을 봤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게 있습니다.
내시경 전에 먹고 있던 약들이 있는데 내시경 후에 같은 증상인 지금 그 약들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복통이 잦고 화장실을 가는 횟수도 잦아서 이 약이라도 먹어야하나..이 약을 지금 먹어도 되는 건가? 하고 궁금해서 문의해봅니다.
약은 사진으로 첨부했습니다.


answer Re : 대장내시경 후 설사 질문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챙겨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챙겨먹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위 약은 복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장내시경 후 설사 질문있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약은 대장내시경 후에도 드셔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장내시경에서 큰 이상이 없다고 하면 밀가루 우유 계란 단거 인스턴트 가공식품을 끊고 채소 섭취를 늘려보시면 도움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유산균 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